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태풍 솔릭. 태풍 시마론과 후지와라 효과?

by 재살 2018. 8. 23.

계속 태풍 솔릭 때문에 피해 사례 들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제주도에선 어제 소정방폭포에서 인증샷을 찍던

관광객 두명이 파도에 휩쓸려 떠내려 갔는데

한명은 난간을 붙잡고 올라왔으나

한명은 실종 되었다고 하네요. ㅜㅜ


다들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롯데월드타워는 태풍에 대비해서

비상대응체제를 갖췄다고 하는데

다들 안전하게 이 태풍이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태풍 솔릭의 예상 경로가 자꾸 바뀌고

있다는데 이게 태풍 시마론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후지와라 효과 라는게 있는데

이게 큰 태풍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일어났을때 서로 당기거나

밀어내는 효과라고 하던데

이번엔 밀어내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태풍 솔릭이 우리나라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고 하던데

그렇다면 정말 큰일 이네요.


폭염이 기승을 부려서 농사도 잘 안되었다던데

이번엔 태풍으로 그나마 지은 농작물

다 망가지면 ...에휴 상상만 해도 

끔찍 하네요.


인명 피해도 없었으면 좋겠네요.